일상기록

왕초보 운전면허 취득하기_ (2) 장내기능교육

KimKimKim123 2024. 6. 20. 20:48
반응형
반응형

내가 등록한 신도림 운전면허 학원의 과정은 크게 1)학과교육 2)장내기능 3)도로주행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에 첫번째 단계인 학과 교육과 필기시험은 하기 링크에 포스팅 해두었다.

https://kimkimkim.tistory.com/111

 

왕초보 운전면허 취득하기_ (1) 학원등록, 필기시험

6.11일은 연차를 냈다. 그래서 오전에 호주 워홀 비자 건강검진을 받고 오후에 바로 운전면허 학원에 등록했다.6.14일 퇴사 예정일인데 그 전에 이것저것 많이 하느라고 정말 바빴음;; 나는 집에

kimkimkim.tistory.com

 

1. 장내기능교육 process

그 다음 과정은 장내 기능 교육인데, 총 4시간을 진행하고 2시간+2시간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나는 퇴사하고 시간이 많아서 이틀 연속 오전 10:30에 했는데,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자기 스케쥴에 맞춰서 예약하면 된다. 장내기능교육예약은 직접 학원에 와서 해야 하고 취소만 전화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교육에서 1시간은 -> 실제 50분 수업으로 진행된다. 10분은 쉬는시간)

간단한 프로세스 같은 건 학원에서 알려준다. _아래 내용 참고

교육 시간 10분전에 학원에 미리 도착해서 출석체크(학원출입카드)하면 배차증이 나오는데 이걸 그날 교육관에게 드려야 함. -> 50분 수업 끝날때마다 카드로 출석체크 함. 마지막 (두번째)장내 기능 교육 날에 필기시험 합격증, 신분증, 현금 4천원(인지대, 반드시 현금만 가능), 시험비55,000(이건 카드 가능) 등등을 챙겨서 장내기능시험 예약을 한다.

요런 내용은 어차피 학원에 처음 비용 지불할 때 나눠주는 입학안내 서류에 다 써 있으닌 읽고 하면 된다. 근데 이거 꼼꼼히 안 읽어서 배차증 안 뽑고 그냥 멍하니 앉아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배차증 안 뽑으면 지각 처리 돼서 출석체크가 안 되고 재수강료가 발생한다고 한다...(그러니 나눠준 자료는 꼼꼼히 읽어보자)

 

2. 장내기능교육

신도림 운전면허 학원이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지상공간+지하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째날 장내기능교육은 지하에서, 둘째날 장내기능교육은 지상에서 이루어졌다. 근데 둘 모두 동일한 코스이다..! 실제 시험은 지상에서 보니까 지상에 더욱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근데 지상에서 연습할 때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34도..체감은 40도쯤 된다) 땀이 뻘뻘났다..

처음에 한 10분은 감독관님이 운전장치 조작(기어변속, 전조등조작, 방향지시등 조작, 와이퍼 조작)등등을 알려주고 코스를 한바퀴 돌면서 필요한 사항등을 설명해주신다. 그리고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서 내가 직접 운전함...ㅠ 진짜 처음에 엉망진창이었다. 주차 같은 경우는 공식이 있어서 그냥 공식만 외우면 충분히 혼자 할 수 있는데 나한테 젤 어려웠던 부분은 핸들 조작이었다. 내가 돌린 만큼 다시 반대로 돌리라는데... 내가 얼만큼 돌렸는지 모르겠는데요...??? ㅠㅜ 진짜 답답한 상황;;;;ㅋㅋ감독관도 나를 견디고, 나도 나를 견디는 2시간이 힘겹게 지나갔다.. 게다가 브레이크 부드럽게 밟는 건 어찌나 어려운지.. 내가 계속 급정거를 해대서 감독관님이 계속 앞으로 날라가서 죄송합니다를 연발한 하루였다.

그런데 첫째 날 교육을 힘겹게 끝내고 집에 가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 30분 정도 했더니, 바로 다음날 둘째 날 교육을 할 때는 운전이 너~무 잘 됐다. 전날 이미지 트레이닝을 할 때 계속 핸들 조작하는 것을 연습했는데 그러고 나니까 둘째 날 연습할 때는 돌린만큼 다시 반대로 돌리는 게 너무 잘됐다.. 잘하니까 더 재밌고 계속 하고 싶었다. 마치 카트라이더 게임하는 느낌이었음ㅎㅎ

시험 연습으로 네비게이션 같은 기계 켜고 연습했는데, 계속 합격 점수인 80점 이상으로 나오더니, 후반부 가서는 계속 100점이 나왔다. 그래서 자신감이 생겼고, 빨리 시험 보고 싶었음(이틀 뒤인 토요일 아침 7:30으로 시험 예약함!)... 이거 잊어버리기 전에 봐야함...

 

10:30-12:20(2시간 수업)수업을 마치고 나면 점심시간이랑 겹치기 때문에 셔틀도 조금 늦게 운행을 한다.

12:50분쯤에 학원에서 셔틀이 각 지역으로 출발하기 때문에, 한 30분 정도 시원한 건물 안에 있다가 셔틀을 타러 왔다. 첫날엔 이거 몰라서 그냥 땡볕 아래에 있는 셔틀에서 30분동안 기다리다가 일사병으로 쓰러질 뻔 했다ㅠㅜ

(학원에서 집으로 가는 셔틀은 예약 없이 그냥 타도 되지만, 집에서 학원으로 오는 셔틀은 인터넷으로 신도림운전면허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예약을 해야한다.)

땡볕에 이글거리는 신도림 운전면허 학원

 

반응형